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Overloading
- 리스트 뷰
- Android
- 노트북 추천
- 자바스크립트
- 파이썬
- 코틀린
- 배열
- adapter
- 패널 교체
- golang
- 안드로이드
- js
- Array
- 오버로딩
- javascript
- 노트북
- as?
- Kotlin
- Python
- ListView
- HP
- 함수
- node.js
- 싱글 스레드
- var
- Java
- 자바
- 연산자
- go
Archives
- Today
- Total
Bbaktaeho
[Android] 액티비티 생명 주기 (Activity Lifecycle) 본문
반응형
생명 주기란?
안드로이드는 앱이 실행된 후 다른 액티비티 화면으로 전환되거나,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거나 혹은 앱이 종료될 때와 같이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마다 화면에 보이는 액티비티의 생명 주기 메서드를 호출해서 상태 변화를 알려줍니다.
생명 주기 메서드
생명 주기 호출
액티비티는 인스턴스 생성과 동시에 생성 관련 생명 주기 메서드가 순차적으로 호출됩니다.
액티비티를 종료하면 소멸과 관련된 생명 주기 메서드가 순차적으로 호출됩니다.
액티비티 생성
- onCreate() → 생성된 화면 구성요소를 메모리에 로드
- onStart(), onResume() → 화면의 구성요소를 나타내고 사용자와 상호작용 시작(Resumed: 실행 중)
액티비티 화면에서 제거
- onPause(), onStop() → 뒤로 가기, finish()를 실행할 때 동시에 실행
- onDestory() → 최종적으로 액티비티가 메모리에서 제거
액티비티를 종료하지 않고 다른 액티비티 실행
- onPause(), onStop() → 현재 액티비티를 종료하지 않고 새로운 액티비티가 만들어질 때(Stopped)
- onStart(), onResume() → 두 메서드가 연속적으로 실행되고 Resumed 상태로 변경
액티비티를 종료하지 않거나, 모두 가려지지 않을 때 다른 액티비티 실행
- onPause() →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므로 Paused 상태로 변경
- onResume() → 정지가 아니니 onStart를 거치지 않고 바로 onResume로 Resumed
참고 자료
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activity-lifecycle
blog.naver.com/lth9036/221572320853
반응형
'개발 (Develop) > 안드로이드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lertDialog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경고창, 팝업창) (0) | 2020.09.20 |
---|---|
[Android] 계산기 앱 만들기 (안드로이드, 계산기 애플리케이션, 후위 표기법, Calculator, infix, postfix) (5) | 2020.09.14 |
[Android] Intent 다뤄보기 (startActivity, getIntent, putExtra, getExtra) (1) | 2020.09.12 |
[Android] 기본적인 View 요소들과 역할 (0) | 2020.09.06 |
[Android] 자기소개 앱 만들기 (안드로이드 기초, Splash) (0) | 2020.09.05 |